카테고리 없음

Transit(적외선 통신)프로그램 사용법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2. 3. 06:52
Transit(적외선 통신)프로그램 사용법

41822%5Evictory1ja

윈도우 환경에서 가장 신속하고 가장 쉽게, 두 컴퓨터간의 파일전송 및 제어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Puma Technology에서 만든 Tranxit이라는게 지금까지 몇몇 적외선 통신 프로그램을 사용해본 사용자로서의 소감입니다.Tranxit은 적외선 또는 케이블 연결을 사용하여 윈도우 환경에서 모든 파일관련 작업을 수행하고, 플로피 디스크로 파일을 복사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위에 설명한 마이크로소프트의 IrDa 활성 프로그램은 낮은 전송율로 활용하는데 애로가 있지만, Tranxit를 사용하면 체감속도가 훨씬 빠르지요.불필요한 에러정정 과정이 없기 때문인지 Tranxit을 사용하면 눈요기감으로 자칫 전락하기 쉬운 적외선 통신을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95의 자원과 드라이버를 사용하지 않고 내장된 자원을 사용하기 때문에 컴퓨터간의 파일전송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들도 쉽게 사용을 할 수 있지요.Tranxit는 두 컴퓨터간의 데이터 전송뿐만 아니라 원격 컴퓨터상의 디렉토리를 삭제하고, 파일작성․삭제․복사 및 이동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Tranxit의 가장 큰 장점을 들자면 Tranxit의 인터페이스가 가진 간편성을 들 수 있는데, 적외선 통신도 추가적인 드라이버의 설치없이 무선통신이 가능합니다.때문에 앞서 설명한 윈도우 95의 서비스팩에 들어있는 IrDa 활성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가상포트를 사용하지 않고도 물리적 포트를 그대로 사용하여 손쉽게 무선통신을 할 수 있습니다.현재 2.1버젼까지 나와 있으며 기능에는 버전별로 별다른 차이가 없지만, 높은 버전일수록 더 많은 드라이버들을 제공하므로 자신의 노트북 기종에 맞는 드라이버가 없다면 높은 버전을 사용하시는 게 좋겠지요?
적외선 포트용 드라이버는 기종별로 특성을 타는 이유로 인 `Generic` 드라이버로는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Tranxit의 주요 기능
단 한번의 마우스 조작으로 두 컴퓨터상의 드라이브 및 디렉토리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적외선·직렬, 그리고 병렬 케이블의 연결을 이용하여 파일 및 디렉토리 기능을 원격제어.플로피 디스크없이 사용자의 호스트 컴퓨터에서 데스크탑, 노트북, 서브노트북상에 원격으로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즉, Tranxit를 사용하면 윈도우 95에 내장된 `케이블 직접연결`과 마찬가지로 호스트 컴퓨터의 자원을 공유할 수 있는 것입니다.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므로, 사용자가 다른 응용 프로그램상에서 작업하는 동안 대량의 데이터를 전송 또는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없음